케어마인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입니다.
Q
심리상담과 코칭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펼치기
A
심리상담은 아래와 같은 문제 해결을 촉진하여 본래의 온전한 상태가 되도록 돕습니다.
-인생의 괴로운 문제들을 극복하기
-과거의 파괴적인 고통의 영향을 극복하기
-정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기
코칭은 현재를 넘어 미래를 향해 도움이 되는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하도록 돕습니다.
-자기 정체성을 확립하고 인생의 목표를 재정비하기
-긍정적 마인드로 잠재력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확보하기
-목표 달성을 위한 실질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
Q
심리상담은 병원의 정신과 치료와 어떻게 다른가요?
펼치기
A
병원의 정신과 치료는 주로 약물 처방을 통해 병증을 해결하는 편이고, 심리상담은 정신적인 병증이 아닌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대화를 통해 돕습니다.
Q
심리상담과 코칭 중 무엇을 적합한지 모르겠으면 어떻게 하나요?
펼치기
A
저희 센터에서는 일차적으로 심리상담과 코칭 중 무엇이 적합한지를 상담하는 절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전화 혹은 내원하셔서 편하게 상담 받으시면 됩니다.
Q
심리상담과 코칭을 동시에 제공 받기도 하나요?
펼치기
A
네 그렇습니다. 코칭을 받다가 심리상담이 필요한 경우엔 심리상담을 진행하기도 하며. 심리상담이 완료된 후에 코칭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. 물론 코칭 전문가와 심리상담 전문가는 따로 있으며 센터에서 최선의 방안을 안내해 드립니다.
Q
상담과 코칭 시 개인정보와 대화 내용에 대한 비밀보장은 어떻게 되나요?
펼치기
A
상담과 코칭의 직업 윤리상 대화 내용에 대한 비밀보장은 엄격하게 지켜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의 제반 사항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Q
온라인으로도 심리상담과 코칭 서비스를 하나요?
펼치기
A
네 그렇습니다. 케이마인은 온라인 서비스를 별도로 하고 있습니다.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(www.caremineonline.co.kr). 참고로 케어마인 오프라인 센터에서 이루어진 서비스는 고객님이 센터에 내원하여 상담과 코칭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.
Q
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펼치기
A
고객님의 상황에 맞도록 선택지를 넓혀서 제공하는 케어마인의 서비스 방식입니다. 케어마인의 기본 서비스는 오프라인 방식입니다.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일단 경험을 해보고 싶어하는 고객님들이 선택하기도 합니다.
Q
온라인으로 진행하다가 오프라인으로 전환이 가능한가요?
펼치기
A
네 가능합니다. 온라인에서 만난 전문가를 오프라인에서 만나시려면 그 전문가가 소속된 지역 센터에 가서 만나시게 되며, 온라인과 다른 전문가를 만나시려면 고객님이 선택하는 지역의 센터에서 안내를 해드립니다.
Q
주로 몇 회를 상담을 받거나 코칭을 받는 건가요?
펼치기
A
일반적으로 10회를 기준으로 계약을 합니다. 중도에 기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필요시 전문가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. 서비스 특성상 기본적으로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.
-대상 및 개인의 이슈에 따라 상이하므로 초기상담을 통해서 전문가의 소견으로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. 초기상담은 해당 전문가 선생님께 현재 자신의 상황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으며 이후 원하는 방향의 목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.
Q
심리상담과 코칭 전문가는 어떤 분들인가요?
펼치기
A
공식 인증 기관의 관련 자격을 지닌 분들로서 국내외 심리상담 및 코칭 관련 석,박사 중심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고 이미 해당 분야에서 상당한 경력을 쌓은 분들입니다.
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45, 몰층 211호(메세나폴리스) TEL : 02-2663-8830
사업자등록번호 : 604-81-43872 통신판매업 신고 : 제 2020-서울강서-4203호 대표이사 : 김명식
ⓒ 2021 CARE MINE COMPANY. ALL RIGHTS RESERVED.